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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대한 동의철회
가. 회원가입 등을 통한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과 관련해 귀하는 동의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 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는 홈페이지 첫 화면의 『회원정보』에서 "회원탈퇴"를 클릭하면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ㆍ제공에 대한 동의를 바로 철회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이메일(E-mail) 등으로 연락하시면 회사는 즉시 회원 탈퇴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동의를 철회하고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의 조치가 있으면 그 사실을 귀하께 지체없이 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용자가 본인의 개인정보 요구에 대한 거절 등의 조치에 대하여 불복이 있는 경우 개인정보 관련 고객센터를 통해 이의를 제기하실수 있습니다."나.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한 동의철회(회원탈퇴)를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방법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 회원 및 고객이 자발적으로 회원탈퇴한 후 회원 재가입, 임의해지 등을 반복적으로 행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할인쿠폰, 이벤트 혜택 등으로 경제적 이익을 취하거나 이 과정에서 명의를 무단으로 사용하는 등 편법과 불법 행위를 하는 회원 및 고객을 차단하고자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1개월이 지난 후 파기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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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
가.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보관기간과 이용기간에 따라 해당 정보를 바로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방법, 시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기절차 및 시점
고객이 서비스 가입 등을 위해 기재한 개인정보는 서비스 해지 등 이용목적이 달성되고 나면 내부 방침과 기타 관련 법령의 정보보호 사유(위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에 따른 보유 기간이 지난 후에 삭제되거나 파기합니다. 일반적으로 채권-채무 관계가 남아 있지 않으면 회사가 회원가입때 수집되어 전자적 파일형태로 관리하는 개인정보는 회원 탈퇴 시점에 바로 삭제 됩니다.
- 파기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 또는 소각하거나 화학약품으로 용해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복구ㆍ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 합니다.
고객이 서비스 가입 등을 위해 기재한 개인정보는 서비스 해지 등 이용목적이 달성되고 나면 내부 방침과 기타 관련 법령의 정보보호 사유(위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에 따른 보유 기간이 지난 후에 삭제되거나 파기합니다. 일반적으로 채권-채무 관계가 남아 있지 않으면 회사가 회원가입때 수집되어 전자적 파일형태로 관리하는 개인정보는 회원 탈퇴 시점에 바로 삭제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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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비회원 개인정보보호
가. 회사는 비회원 주문일 때에도 배송, 대금결제, 주문내역 조회 및 구매확인, 실명여부 확인을 하는 데 필요한 개인정보만을 요청합니다. 이때 해당 정보는 대금결제 및 상품의 배송과 관련 된 용도로 사용되며 그 밖의 용도로는 절대 사용되지 않습니다.나. 비회원의 개인정보 수집/이용 목적 및 항목
• 성명, 휴대전화번호, CI(연계정보), DI(중복정보), 생년월일, 성별 : 본인인증 기관을 통한 본인확인 및 식별, 연령제한 서비스 이용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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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 회사는 비회원의 개인정보도 회원과 동등한 수준으로 보호합니다.
9. 개인정보 처리 업무의 위탁
가. 회사는 기본적인 서비스 제공, 더 나은 서비스 제공, 고객편의 제공 등 원활한 업무 수행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외부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수탁자 | 위탁사무 및 목적 | 재수탁자 및 재위탁업무 |
---|---|---|
케이지이니시스㈜ ㈜헥토파이넨셜 케이아이에스정보통신㈜ |
전자 결제 서비스 | |
네이버㈜, ㈜카카오, 엔에이치엔페이코㈜ | 본인인증 서비스 | |
네이버㈜ 네이버클라우드㈜ ㈜카카오 ㈜현대이지웰 이제너두㈜ 51티엔고우㈜ | SMS/LMS, 이메일, 카카오 알림톡 메시지 발송 | ㈜카카오: 카카오채널 서비스 운영 및 카카오톡을 이용한 알림정보 전송 |
네이버클라우드㈜ | 데이터 보관 및 시스템 운영 |
10.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고지 또는 통지방법
가. 회사는 고객이 동의한 범위를 넘어 고객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고객에게서 추가적인 동의를 얻고자 할 때에는 미리 고객에게 개별적으로 서면, 이메일(E-mail), 전화 등으로 해당사항을 알립니다.나. 타인에게 고객의 개인정보의 수집•보관•처리•이용•제공•관리•파기 등을 위탁할 때에는 그 사실을 가입화면, 서비스이용약관, 홈페이지의 개인정보처리방침 등을 통하여 그 사실을 고객에게 고지하고 알리고 동의를 얻습니다.
다. 회사가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하거나 합병•상속 등으로 그 권리와 의무를 이전할 때에는 서면•이메일(E-mail) 등을 통하여 고객에게 개별적으로 알리는 동시에 해당 사실을 홈페이지 첫 화면에서 식별할 수 있도록 표기하고 30일 이상 그 사실을 공지합니다. 다만, 서면•이메일(E-mail) 기타의 방법으로 알릴 때 회사의 과실없이 고객의 연락처를 알지 못하거나 천재지변 등 통지할 수 없는 정당한 이유가 있다면 2곳 이상의 중앙일간지(고객 대부분이 특정 지역에 거주할 때에는 그 지역 보급구역으로 하는 일간지로 할 수 있습니다.)에 1회 이상 공고하는 것으로 대신합니다.
11.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 및 관리적 대책
가. 회사에서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기술적 대책과 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으며, 이를 적용하고 있습니다.나. 기술적 대책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처리할 때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마련하여 개인정보의 안정성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Password)로 보호되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으로 보호됩니다.
-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의 피해를 방지하는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바이러스가 갑자기 출현하면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 또는 SET)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과 취약점 분석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으며 이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 개인정보보호책임자와 담당자 등 개인정보보호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가피한 자 -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과 관리에 필요한 절차 등을 마련하여 소속 직원으로 하여금 이를 숙지하고 지키도록 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과 외부 위탁교육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관련 처리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히 하고 있습니다.
- 네이버클라우드를 이용하여 고객자료에 대한 보호를 철저히 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컴퓨터를 이용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할 때에는 개인정보에 접근권한이 있는 담당자를 지정하여 담당자에게 식별부호(ID)와 비밀번호(Password)를 부여하고, 해당 비밀번호(password)를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신규로 채용된 직원에게 정보보호서약서 또는 개인정보보호서약서에 서명하게 하여 직원에 의한 정보유출을 미리 방지하고 있으며,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이행사항과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여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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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링크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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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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